THE GREATEST GUIDE TO 프리서버 홍보

The Greatest Guide To 프리서버 홍보

The Greatest Guide To 프리서버 홍보

Blog Article

프리서버가 허용되는 경우는 개발사가 아예 사라져서 판권 자체가 날아갔거나 개발사가 해당 게임을 재서비스할 의지 내지 여력이 없어서 암묵적 방관 내지 허용되는 경우가 많다.

일반 유저들이 불법 사설 서버를 통해 게임을 함으로써 게임사의 피해 또한 막심합니다.

실제 게임을 운영하는 것처럼 후원이라고 부르는 현질 시스템까지 마련해 놓는다.

프리서버 특성상 공개적으로 공유되지 않기 때문에 지인을 통해 파일 전체를 넘겨받는 식으로 서버를 운영하기도 하며, 이러한 유형의 서버는 유저들끼리 아는 사이다 보니 친목질이 잦고 유저 수도 적어 제대로 된 게임을 즐기기에는 어렵다.

비리와 친목질이 매우 심하다. 당연한 얘기지만 개발자, 운영자가 마음대로 할 수 있어 아이템, 캐릭터, 스펙 등등 모든 면에서 투명한 운영을 기대하기 힘들다.

엔씨소프트나 블루홀에 근무하면서 프리서버 개발자로 활동했다는 것인가?

이 블로그  저작권 보호 리포터즈  카테고리 글 이전 이전 다음 다음

윤모씨: 프리서버 아레나 아뇨, 그런 거 전혀 없는데요. 그냥 거기 그만두고 나서 회사만 다니고 있어요. 제보자: 엔씨에 있다가?

이후 회사를 나와서 블루홀스튜디오에 근무했었고 언제 퇴사한 지 명확하진 않지만 최근엔 논현동에 있는 게임회사에 팀장으로 취직했다고 들었다.

바람의 나라 구 버전을 기반으로 한 프리서버들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심지어 클라이언트 에디팅 툴을 이용해 신 프리서버 아레나 바람의 컨텐츠를 구현해 놓기도 한 서버도 있을 정도.

게임사와 프리서버와의 싸움은 백신과 바이러스의 싸움과 같다. 집중 프리서버 홍보 단속하면 당장은 사그라드는 것 같지만 곧 내성이 생겨 더 강한 바이러스가 등장한다. 업주들은 법망을 교묘하게 피해 서비스 하거나 단속 되더라도 벌금형에 그치는 것을 알고 더 과감하게 영업을 한다.

그러나 이러한 서버들은 상용화 온라인 게임의 저작권 침해 프리서버 및 발전에 지장을 주기 때문에 가능한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프리바람 사실 한국인이 제작했다고 하는 프리서버는 사기인 것들도 많다. 어찌보면 프리서버 제작 능력은 한국이나 중국보다는 미국/유럽 쪽이 더 잘 발달된 듯하다.

택배상자를 열어보니 보라색과 핑크색으로 포장된 티백이 지퍼백에 담겨왔어요~

다른 곳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엔씨소프트 쪽에서 더 강하게 나가면 얼마든지 차단할 수 있을텐데 소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 프리서버 대응에 대한 엔씨소프트의 입장

Report this page